안녕하세요. 호모에피션스입니다.
막상 집접 교체해보니 왜 진작 안했는지 후회하는 브레빌 커피머신 부속품(가스켓)교체 후기 입니다.
결론적으로 망설이지 말고, 바로바로 교체하세요. 도합 10분이면 됩니다ㅋㅋㅋ
고장 현상
아침마다 집에 있는 브레빌 커피머신으로 잘 내려마시고 있었는데, 한달 정도 전에 고장이 났습니다.
완전 고장은 아니고 커피가 추출되다가 압력 세는 소리가나더니 잘 추출이 안되고 물만 많이 나오는 현상이었는데요, AS센터에 접수하고, 택배 보내고, 또 받고.. 생각만해도 절차가 번거로워서 커피가 나오긴 나오니 일단은 사용해 왔습니다.
AS 요청 (1588-3819)
한달이 지나고 다시 제대로된 맛있는 커피를 다시 마시고 싶어, 일단 고장난 부분을 열어봤는데요, 아래와 같이 고무링('가스켓' 이라고 합니다)이 찢어졌더라구요.
AS센터에 전화해서 현상을 설명드렸더니, 가스켓(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곳있는 고무 링. 락액락 통 뚜껑의 고무와 비슷합니다)만 교체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본인들 홈피에서는 현재 품절이라 오픈마켓에서 어떤 사이즈(저희집은 54mm) 로 구매하라고까지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어차피 매일 하는 온라인쇼핑에서 바로 주문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자가교체하기
요즘 대부분의 택배가 그러하듯, 주문한 부품은 하루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새 것과 찢어진 것을 함께두고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교체는 어렵지 않은데, 에스프레소 추출구를 보면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가운데 6각 구멍에 도구를 넣고 열면 되는데요, 이케아 가구를 사면 함께 제공되는 6각렌치 등이 집에 많이 있을텐데 사용하셔서 돌리면 나사가 먼저 빠지고, 타공된 은색 부품도 빠지게 됩니다.
이후 주변을 감싸고 있는 고무링을 빼시면 됩니다.
이후 가스켓을 교체하고(아래 흰색 테두리가 가스켓입니다), 다시 부품을 합치면 끝입니다.
온라인 주문하는데 5분, 교체하는데 5분. 도합 10분만에 교체할 수 있는데 한달여를 그냥 썼네요;;;;
다시 맛있게 잘 추출 됩니다.
.
DO IT NOW
지레짐작 AS 택배 보내고 하는 일을 걱정했는데요,,,, 생각보다 간편하게 자가 교체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이상하게 집안 물품들 고장이 잦은데요(카라반 배관/냉장고, 차량 하부 덮개 소실 등), 하나하나 확인하고 AS해보니, 대부분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알아보면 비용도 크게 들지 않구요.
막상 해보면 생각보다 큰일이 아닌데, 걱정반 귀찮음 반으로 미루고 있는 일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 일상도 그렇것 같은데요., 귀찮아서 미루고 있는 것들, 일단 해보는게 어떨까요??
감사합니다.